• 2023. 11. 29.

    by. 벨리곰88여행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의 셧다운과 안전 문제에 영감을 받아 도시들은 보행자 친화적인 계획을 시행하고 더 많은 차 없는 공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COVID-19의 초기 파동이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실내 모임을 금지함에 따라, 많은 도시들은 바깥의 삶이 어떨지 빠르게 새롭게 상상했습니다. 일부는 보행자 거리를 도입하고, 주차 공간을 팝업 레스토랑으로 바꾸며, 한때 자동차로 가득 찼던 지역을 걷고 자전거 타기에 적합한 장소로 바꾸기 위해 자전거 전용 차선을 추가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경제 활동을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연구들은 그 바이러스가 걷기에 좋은 지역들에서 덜 빠르게 퍼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곳들이 삶이 새로운 정상으로 돌아오면서 이러한 계획들을 철회했지만, 일부 도시들은 보행자들을 개선하는데 전념하고 자동차 없는 공간을 더욱더 많이 추진했습니다.

    당사는 팬데믹 기간 동안 가장 대담하고 빠른 보행자 친화적인 변화를 이룬 전 세계 4개 도시를 프로파일링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니셔티브 중 많은 부분을 유지하여 주민과 방문객들이 도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
    팬데믹 이전에도 파리는 보행자 친화적인 도시로 탈바꿈하는데 앞장섰습니다. 자동차 수를 줄이기 위한 시의 노력의 일환으로, 센 강을 따라 있는 하부 부두는 2016년 말 완전히 보행자 전용화되었으며, 이는 2018년에 영구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2020년 앤 이달고 시장은 "15분 도시"에 대한 그녀의 지지 덕분에 재선 되었습니다. 이는 거주자들이 쇼핑부터 학교, 그리고 멀리서도 일까지 매일의 업무를 완수할 수 있는 새로운 도시 계획 개념입니다. 약 15분 동안 걷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저는 파리에서 14년을 살았고,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격려하기 위해 최근에 일어난 것보다 도시 전체에서 더 큰 변화를 본 적이 없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봉쇄 전 수많은 대중 교통 파업과 함께 팬데믹은 인간 중심적이고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이니셔티브의 인기를 더욱 강화시켰습니다. 라이브 앤 인베스트 해외의 설립자 캐슬린 페디코드(Kathleen Pedicord)는 "코로나19 이후 파리에서 걷는 아름다움이 더욱 두드러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중교통이 오랫동안 이용할 수 없었고 마스크 착용의 불편함도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발을 사용합니다."

    차량 통행을 완화하기 위해 자전거 전용 도로도 추가로 도입되었습니다. 사실, 서울시는 2026년까지 자전거 도로 180킬로미터와 자전거 주차 공간 18만 개를 추가로 늘릴 계획입니다.

    파리 지점을 운영하는 새디 섬너(Sadie Sumner)는 "저는 파리에서 14년 동안 살았고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격려하기 위해 최근에 일어난 것보다 도시 전체에서 더 큰 변화를 본 적이 없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자전거 여행 회사인 팻 타이어 투어(Fat Tire Tours)의 회사입니다.

    파리 중심가의 루 드 리볼리 등 주요 도로는 1차선으로 축소됐고, 자전거 전용 차선은 3차선으로 확대됐습니다.

    파리를 시원하게 만들어 보행자들이 더 편안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2026년까지 17만 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입니다. 2024년 올림픽 개최를 기대하며 에펠탑과 트로카데로 사이의 다리도 보행자들을 위해 완전히 개방될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 주민들은 광범위한 변화에 감사했고 더 많은 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벤 어라운드 글로브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리 사람인 루벤 필스(Roobens Fils)는 "현지인들은 그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차들이 적고 사람들은 더 편안해 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걷기를 좋아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강가에 7km 길이로 뻗어 있는 파르크 리브스 드 센(Parc Rives de Seine)을 제안했습니다. 치즈, 와인 및 꽃 가게가 있는 파리 중심부의 몽포르 균일 거리; 고대 조약돌이 있는 몽마르트르의 루스티크; 부티크, 카페 및 레스토랑이 있는 생 에밀리온(Cour Saint Emilion)도 있습니다.

     

    보고타 콜롬비아
    보고타(그리고 일반적으로 콜롬비아)는 자전거 타기를 국가 스포츠로 만들면서 항상 강한 자전거 문화를 가지고 있었지만, 팬데믹으로 인해 자동차가 없는 많은 변화가 가속화되었습니다. 2020년, 클라우디아 로페즈 시장은 도시의 기존 550km의 시클로루타 자전거 전용 차선 네트워크에 84km의 임시 자전거 전용 차선을 추가로 지정했는데, 이는 이미 세계에서 가장 큰 차선 중 하나이며, 이후 영구 자전거 전용 차선이 되었습니다.

    보고타는 팬데믹 기간 동안 "팝업" 자전거 도로를 추가한 세계 최초의 도시 중 하나였으며, 주민들은 더 나은 영구적인 변화를 보였습니다. 노마드 자연 여행 블로그의 설립자이자 팬데믹 기간 동안 보고타를 왕복했던 알렉스 길라드(Alex Gillard)는 "지난 몇 년 동안 도시는 암스테르담과 코펜하겐의 뛰어난 분위기를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루 종일 거리에 자전거가 너무 많아서 정말 감동적입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Ciclovia라는 프로그램에 따라 특정 경로에서 자동차 운행이 전면 금지되어 매주 150만 명 이상의 자전거 이용자와 보행자, 조깅하는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전기와 가스로 작동되는 이 도시의 새로운 SITP 버스는 대중 교통 시스템도 크게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보고타의 분위기는 바뀌었습니다. 이제 이 도시에서 이동하기가 훨씬 더 쉽고, 더 조용하고, 더 안전합니다, "라고 그녀의 이름을 딴 여행 블로그를 쓰는 주민 조세핀 리모가 말했습니다.

    그녀는 여행객들에게 400년 전 이 도시가 탄생한 역사적인 지역인 라 칸델라리아를 둘러볼 것을 추천합니다. 그들은 이 도시의 풍부한 역사에 대해 많은 박물관뿐만 아니라 수백 년 된 건물에 저장된 음식점을 찾을 것입니다. 그녀는 또한 방문객들이 콜롬비아의 현지 음식, 공예품, 음악 행사를 확인할 수 있는 주말 야외 시장으로 우사켄 공원을 제안합니다.

     

    이탈리아 밀라노
    이탈리아는 팬데믹으로 인해 초기에 가장 큰 피해를 입은 국가들 중 하나였으며, 이 도시는 인구가 밀집된 대중 교통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빠르게 적응해야 했습니다. 2020년 여름, 밀라노는 이전에 자동차 교통이 중심이었던 35km의 도로를 따라 포장도로와 자전거 도로를 확장하는 야심 찬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도시를 변화시켰고, 그 결과 더 많은 야외 식사, 야외 시장 및 도시 정원을 만들어냈습니다.

    해외 거주지인 스트래티지스토의 설립자이자 거주자인 루이사 파바레토(Luisa Favaretto)는 "대학 시절 10년 전 기억이 나는 밀라노가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5분 도시(밀라노도 탐험했던 계획)라는 개념을 좋아하고, 사람들을 차보다 우선시하는 도시의 발전하는 기반 시설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녀는 야외에 있고, 공통 공간에서 만날 이유가 많아짐에 따라 소위 "구세계"라고 불리는 공동체 의식이 커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새로운 시티라이프 지구는 밀라노에서 가장 큰 자동차 없는 지역일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가장 큰 자동차 없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파바레토는 "수많은 자전거 도로와 함께 공공녹지 공간으로 가득 차 있고 밀라노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엿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나블리의 운하를 산책하고 근처에서 야외 식사 옵션과 야간 생활을 즐길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솔라의 북부는 산업 지역에서 트렌디한 카페, 갤러리 및 부티크로 가득한 걷기 및 자전거 지역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여행자들은 또한 자전거 도로를 즐길 자전거를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시의 자전거 공유 서비스인 바이크엠아이는 도시 전역에 300개의 정거장이 있으며 일반 자전거와 전기 자전거를 모두 제공합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북부 도시는 팬데믹 초기에 신속하게 슬로우 스트리트(Slow Streets)를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표지판과 장벽을 사용하여 30개의 복도에서 차량 통행과 속도를 제한하여 보행자와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에게 더 우호적입니다. 도시가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차량 통행을 50% 감소시켰고, 주간 보행자 통행은 17% 증가했으며, 주간 자전거 통행은 65% 증가했습니다.

    보행자와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거리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은 사랑스럽습니다.
    이후 많은 거리가 팬데믹 이전의 상태로 돌아왔지만, 주민들은 골든 게이트 애비뉴, 레이크 스트리트, 산체스 스트리트, 샷웰 스트리트 등 4개 구역을 영구적으로 만들 것을 촉구했습니다. 9월에는 다른 복도의 미래에 대한 투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여전히 폐쇄된 도로에서 주민 리스 스틸은 "보행자들과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한 거리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러분은 가족들이 산책하고, 아이들이 노는 것을 볼 수 있고, 이것은 완전히 다른 경험입니다."

    그녀는 또한 그 도시가 도시 전체에 더 나은 자전거 도로를 건설하기 위해 돈과 노력을 투자했고 그 어느 때보다 더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녀는 여러분이 실제로 샌프란시스코의 각각의 동네를 탐험할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각각의 동네는 각각의 느낌과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나무들이 늘어서 있는 헤이스 밸리의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좋아합니다. 또한 편안한 서퍼 분위기와 3.5 마일 길이의 백사장이 있는 아우터 선셋과 활기찬 길거리 카페가 있는 노스 비치가 있습니다(그리고 그 도시에서 네 번째로 걷기 좋은 동네).

    샌프란시스코를 진정한 보행자 친화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서는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지만, 역사는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걷기 좋은 지역 중 하나인 해안을 따라 있는 엠바카데로는 한때 고속도로였지만, 1989년 지진으로 인해 차량이 통행할 수 없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