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11. 30.

    by. 벨리곰88여행

    반응형
    이 외딴 왕국에서 치유와 행복을 촉진하는 것으로 믿어지는 비밀 향을 만드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단 두 명뿐입니다.
    맨 가슴의 이 여성은 꽃밭에서 한쪽 다리로 서 있었습니다. 그녀는 금관을 쓰고 있었고 루비와 에메랄드로 만든 목걸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오른손에는 담배를 피우는 지팡이가 들려 있었습니다.

    나도는 부탄의 수도 팀푸에 있는 그의 사무실 벽에 있는 하나님의 스크린 인쇄물을 가리키며 "그것이 덕포에마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부처님이 먼저 향을 만들었고, 그 후 덕포에마와 같은 제자들이 전 세계에 향을 퍼뜨렸습니다. 저는 여러모로 저 자신이 제자가 된 것 같습니다. 저도 같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부탄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성을 쓰지 않아서, 그의 유일한 이름인 나도는 저를 향을 만드는 작업장인 나도 포이족항으로 안내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큰 회사는 히말라야 왕국 전역의 가정과 수도원에서 인기 있는 막대기와 가루를 생산합니다. 왕과 저는 포이로에게 향을 청하고 왕궁의 벽 안에서 불을 피우도록 했습니다.
    "저는 제 향기가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그 효과가 매우 강력한 이유 중 하나는 그 재료의 믿을 수 없는 순수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린 향신료, 식물, 상록수로 쌓여 있는 창고를 열기 전에 나도 씨가 말했습니다. "모든 부탄 향의 기본 재료인 주니퍼 큰 가지부터 풍부한 향의 에센셜 오일 스파이크나드를 만드는 가장 섬세한 자타만시 꽃까지 모든 것이 100 퍼센트 유기농입니다. 다른 향 제조업체들은 비용을 줄이기 위해 화학 물질과 낮은 등급의 재료를 사용하지만, 이것은 향의 치유력을 약화시킬 뿐이고 연소 중에 두통이나 불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초점은 품질에 있습니다."

    나도가 사용한 많은 약용 식물과 잎들은 높은 고도에서 유목민 약용 목축업자들이 독소와 오염 물질이 없도록 하기 위해 수확합니다. "그들은 열심히 살고 있지만, 수확을 통해 추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그 선행은 막대기를 만들거나 태우기 전에 선행에 파문을 일으킵니다."

    부탄에서는 향을 태우는 것은 거의 의무적인 의식입니다.
    수확 시기는 중요합니다. 저는 또한 장마가 끝나는 축복받은 비 오는 날에 쓰루밥 다음 달이 최적의 기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태양은 몇 달 동안 내린 비로 자양분이 된 잎과 꽃잎을 데워줍니다. 이것은 훌륭하고 풍부한 향수를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 향수는 향나무와 가루가 수명을 연장하는데 필수적이랍니다. 옛날의 마법이죠."

    향과 연기의 제물은 부탄에서 오랜 역사와 깊은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전통적으로 하루에 두 번 태워집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향을 의식에만 사용할 수 있지만 부탄에서는 향을 매일 하루를 시작하고 끝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라고 Nado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거의 강제적인 의식입니다."
    오늘날까지 향은 몇 세기 동안 가루나 막대기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가루 형태는 둘 중 더 연기가 자욱하고 집이나 수도원, 사원 등에서 뜨거운 불씨에 의해 연소됩니다. 또한 신에게 바치는 제물로 사용되기도 하고, 성스러운 방과 성스러운 물건을 정화하고, 악마를 달래며, 부정적인 기운을 없애는 훈증제로도 사용됩니다. 향은 제물을 올릴 때도 비슷하게 사용되지만, 치료 효과가 있기 때문에 태울 수도 있습니다.

    나도는 "향기로운 연기가 부드럽게 배출되어, 마음에 영양을 공급하고 감각을 자극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즐거움과 결과적으로 정신적인 평온을 가져다 줍니다.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막힌 기운을 내보내고 다양한 질병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나도의 건강과 행복에 대한 자연스러운 공식은 그와 그의 딸 람돈만이 알고 있는 철저한 비밀로 남아 있습니다. 그는 이 요리가 350년 이상 된 인도의 마인드롤링 티베트 부디스트 마스터리의 인기 있는 레시피를 기반으로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을 각색했습니다. 원래, 그것은 샤프란의 양이 너무 많아서 오늘날의 향들은 극도로 비싸고 일반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향수를 강화하고 치유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우리는 또한 그것을 드러크파 카규 불교 종파의 다른 조리법들과 섞었습니다. 저는 일반적인 향을 위한 약 30가지 재료들과 중요한 종교 의식을 위한 향을 위한 108가지 재료들을 사용합니다. 108은 불교도들에게 상서로운 숫자이고 불교 점성술 차트에 따르면, 이 특별한 버전은 오직 성스러운 날에만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향을 만들기 위해 작업장에서 각종 재료(나무 껍질, 향신료, 우드칩, 꽃, 잎 등)를 밀에 가루로 낸다. 또 이 단계를 돕는 팀원들이 향을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는 대략 알고 있지만 정확한 비율은 모른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들은 내가 마지막으로 넣은 컵에 무엇이 있는지 확실히 알지 못한다."

    그가 밝힌 것은 직접 연소 분말이 포장을 위해 보내지기 전에 더 많은 연기를 보장하기 위해 추가 허브와 혼합된다는 것입니다. 스틱용 분말에 물, 꿀, 천연 보라색 염료를 혼합하여 반죽을 만든 다음 큰 통에 최대 일주일 동안 넣고 천천히 발효시킵니다.

    향을 태우는 것은 우리가 먹는 음식, 마시는 물, 숨쉬는 공기만큼 중요합니다.
    "저는 그것을 보물상자라고 생각해요." 나는 천천히 뚜껑을 들어 올려 동꽃 향기를 들여다보며 들이마시며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내면의 부를 손에 넣으려고 해요."

    반죽이 발효되는 동안, 저와 그의 팀은 반죽이 상하기 때문에 그것을 면밀히 관찰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여기서 하는 일의 대부분은 손으로 이루어집니다. 대량 생산이 아니라 장인정신입니다."
    나도는 스틱 제조 과정의 다음 단계를 보기 위해 압출실로 안내했습니다. 그곳에서 계장 나도의 여성 생산 노동자 12명 중 한 명이 발효 반죽을 호퍼에 한 줌 넣고 있었는데, 찰흙 같은 반죽이 몇 초 만에 향긋한 실패로 바뀌는 기계였습니다.

    "향을 내는 것은 마음을 울리는 과정입니다," 라고 그녀가 압출기의 노즐에서 흘러나오는 자두색 코일로 쟁반을 지지하며 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매우 좋아하는 직업입니다. 우리들 중 아무도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습니다. 제가 아니었다면, 저는 직업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을 것입니다," 라고 그녀가 덧붙여 동료에게 그 쟁반을 건넸습니다. 네, 교정을 위해요.

    "이것은 힘을 실어주는 것입니다," 라고 목판의 가장자리를 따라 향을 평평하게 굴리며 Yeshey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돈을 벌고 남편과 가족으로부터 독립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우리는 모두 더 큰 자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저의 친절함을 느끼고 향과 관련된 모든 선행과 긍정적인 감정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만드는 과정은 완성된 제품과 그것을 태우는 사람에게 전달됩니다."
    직립 후, 방향제 스틱을 다락방으로 보내 공기를 건조시킨 후, 크기로 다듬어 시장에 내놓습니다. 나도는 "우리는 한 달에 약 2만 개의 스틱과 350 킬로그램의 가루를 만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지금 중국, 미국, 영국에 멀리 수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나에게 생계를 유지하는 사업이지만, 내가 하는 일의 정신적인 중요성보다 돈이 앞선 적은 없습니다. 향을 만드는 것은 나의 불교신앙의 일부였습니다. 50년 이상 헌신해 온 것이 나의 소명입니다. 그리고 나는 사람들이 방향제로부터 어떻게 혜택을 받는지 직접 눈으로 보기 때문에 큰 만족을 느낍니다. 저와 함께 가십시오. 제가 당신에게 보여드리겠습니다."

    막대기는 많은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요, 저는 그 길을 따라 팀푸어가 자신의 삶의 목적을 어떻게 찾았는지 말하는 동안 나무가 우거진 언덕을 팀푸어의 중심부로 향했습니다. "저는 15살에 출가했고 10년 동안 머물렀습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저는 서예에 재능이 있었고, 부탄의 세 번째 왕이 저에게 금자로 불교 경전을 써달라고 부탁했을 때 그 일에 고용되었습니다. 제가 끝난 후, 저는 창조와 창조를 혼합하여 똑같이 만족스러운 것을 찾고 싶었습니다. 그것이 저를 향을 만드는 길로 이끌었습니다."

    팀푸 시내에서, 우리는 거대한 100주년 농산물 시장에 들어갔습니다. 1층은 과일과 채소만을 위한 것이고, 위층은 복통을 완화하고, 휴식을 취하며, 굿을 하는 것을 돕는 향기 제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노점에서 우리는 초덴이라는 여인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초덴이라는 여인은 우리 집 근처에 있는 신사에서 종종 나도의 향을 피우고 새로운 향의 지팡이를 구입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양치질을 하듯이 아침에는 세 개, 밤에는 세 개의 향을 태웁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저는 그렇게 하지 않으면 불완전하다고 느낄 것 같습니다. 그것은 우리 조상들로부터 내려온 의식이고, 저는 또한 제 후손들에게 그것을 물려주었습니다. 향을 태우는 것은 우리가 먹는 음식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우리가 마시는 물과 우리가 숨쉬는 공기. 그것은 부자와 가난한 사람 모두를 하나로 묶는 관습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나도가 향을 공급하는 수도원으로 이동했습니다. 그곳에서 햇빛이 잘 드는 기도실에서 스님은 향로를 부드럽게 흔들고 있었습니다. 향로의 구멍 난 뚜껑에서 향긋한 연기가 공기 중으로 스며나와 옷 주름까지 흘러갔습니다. "푸자를 하면 방 안의 모든 부정적인 기운이 제거되고 영적, 육체적, 정신적으로 깨끗함을 느낍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향수는 여러분이 기도에 정신을 집중하고 인간으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이 되도록 도와주세요."

    공부방 복도 아래 스님들이 삭발한 머리를 기도서에 깊이 묻고 옆구리에 담뱃대를 대고 다리를 꼬고 앉아 있었습니다.

    스님 중 한 분인 왕축 스님은 "한 방에 많은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향기는 삶의 길에서 나쁜 징조들과 장애물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라고 왕축은 말했습니다. "향기는 사람들이 서로에게 더 친절하게 대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듭니다. 향이 행복의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

    반응형